나라장터 완수확인요청서 작성하는 방법
청구 서류를 직접 제출하지 않고 나라장터에서 완수확인요청서를 작성하고 청구를 해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청구 전에 나라장터에서 먼저 완수확인요청서를 송신해야 합니다.
나라장터에 접속해서 로그인해 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나라장터 완수확인요청서 작성하는 방법
나라장터에 로그인 후 문서함을 클릭하고 받은문서함에서 완수확인요청서를 작성하고자 하는 용역을 선택해 줍니다. 선택하고자 하는 용역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기간을 설정하여 찾아 주면 됩니다.
용역을 찾으셨다면 클릭을 해 줍니다.
용역계약서가 보입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업무화면이동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업무화면이동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업무화면이동을 클릭하면 용역계약체결통보서가 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오른쪽 아래쪽에 완수확인요청서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완수확인요청서를 클릭해 줍니다.
완수확인요청서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문서번호를 작성해 줍니다. 문서번호는 업체에서 관리하는 번호입니다. 임의의 번호를 작성해 줍니다. 문서번호를 작성한 다음 완수일자를 작성해 줍니다. 계약체결시의 완수일자와 다를 경우에는 실제 용역을 완료한 일자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완수금액은 계약 체결시의 금액을 작성해 주시면 되고, 만약 계약 금액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된 금액으로 작성을 해 주시면 됩니다. 첨부 할 문서가 있을 경우에는 문서를 첨부해 주세요. 저는 완료계 서류를 직접 제출해서 서류가 없는 상태로 작성하였습니다.
모두 작성이 되었으면 오른쪽 아래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완수확인요청서 상세보기 창이 활성화 됩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을 하고 송신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전자문서가 송신이 되었다는 안내 메세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 주세요.
완수확인요청서 송신 확인을 하려면 문서함을 클릭하고 보낸문서함을 클릭하면 송신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을 하면 문서상태가 수신확인으로 바뀝니다.
나라장터에서 완수확인요청서 작성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나라장터에서 청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