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후에 기재사항이나 날짜를 잘못 입력해서 재발행 해 달라는 요청이 있을 경우 기존의 세금계산서를 마이너스로 발행하고 수정 작성한 세금계산서를 발행 해야 합니다.
국세청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수정발급 화면입니다. 수정 발급대상 세금계산서 선택 메뉴에서 3가지 방법 중에 한 개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로 선택했습니다.
조회기간을 설정하고 조회하기를 눌러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조회해 줍니다.
조회된 세금계산서 중에서 수정 발행 할 세금계산서를 선택하고 수정 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은 2장을 작성해야 합니다. 한 장은 기존의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마이너스 처리하는 마이너스 세금계산서이고 다른 한 장은 정정 발행한 세금계산서입니다.
먼저 마이너스 처리 할 세금계산서가 화면에 보입니다. 확인을 해 줍니다. 2024-01-10 날짜로 발행한 세금계산서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수정 발행할 세금계산서가 보입니다. 수정 할 부분을 수정해서 작성해 줍니다. 저는 날짜를 수정해야 해서 날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을 다 했다면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수정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내역 창이 뜹니다. 마이너스 발행한 세금계산서와 수정 발급한 세금계산서 내역이 나옵니다.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결론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수정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되면 마이너스 한 장과 수정 발급한 세금계산서 한 장을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