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정부24에서 건축물관리대장 발급하는 방법

코끼리레그 2023. 8. 29. 19:29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건축물관리대장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 접속 후 건축물관리대장 발급하는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메인 페이지 오른쪽 위쪽에 돋보기 버튼이 보입니다. 돋보기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검색창에 건축물대장을 작성하고 검색을 진행하시면 건축물대장(발급), 건축물대장(열람)이 가능한 안내 창이 나옵니다. 발급이나 열람을 선택하신 후에 발급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회원신청/비회원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회원 신청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이용 약관 안내가 나옵니다. 전체동의를 선택해 주시고 동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비회원으로 진행하실 경우라면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 해 주셔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을 작성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건축물대장(발급) 화면입니다.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대장구분 대장종류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대장구분은 주택과 아파트입니다. 대장 종류는 일반으로 선택해 주시고 건물 명칭을 검색해 줍니다. 다 입력을 하셨으면 민원신청을 클릭해 줍니다.

 

 

 

 

 

 

 

주소 검색 메뉴입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행정처리기관을 선택해 주세요.

 

 

 

 

 

 

 

대장 종류를 일반으로 선택하셨으면 건물(동)명칭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주소에 맞는 건물명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서 화면에 나타납니다. 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민원신청 버튼을 최종적으로 클릭을 하셨으면 서비스 신청 내역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건축물대장입니다. 출력을 진행하거나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